[경기도의 성장엔진, 유망중소기업] 마마포레스트

마마포레스트 전경. ㈜마마포레스트 제공

 

“우리 가족, 지구가 함께 건강해지는 제품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넘버원 친환경 리빙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용인특례시 소재 친환경 주방·욕실 제품 제조 기업인 ㈜마마포레스트는 가족의 건강과 편리한 살림, 지구의 건강 속에서 균형을 찾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마마포레스트의 주력 제품은 ▲타사 상품 대비 각종 화학 성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세정력과 거품력은 강화된 주방 세제 ▲베이킹소다, 식초 등 주방 청소에서 흔히 이용되는 천연 성분을 추출한 클린파우더 ▲식품 첨가물에서만 성분을 추출한 식기세척기 세제 ▲플라스틱이 없는 올인원 바 ▲일반 세제와 울 세제, 섬유유연제, 얼룩 제거제 기능이 동시에 담긴 런드리 페이퍼 등이다.

 

오현주 ㈜마마포레스트 대표. ㈜마마포레스트 제공

 

이들 제품의 특징은 친환경과 제품 혁신 두 가지를 모두 추구했다는 점으로, 창업자 오현주 대표가 아토피성 피부염을 겪던 자녀를 위해 아이디어를 강구하던 데서 시작됐다.

 

오 대표는 설거지, 세탁 후에도 그릇이나 옷 속에 남아 사람의 피부, 기관지 등에 흡수되는 계면활성제, 보존제 등이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우리 가족부터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는 일념으로 8개월여 간의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한 마마포레스트는 소금과 설탕, 베이킹 소다, 커피 가루 등 주변의 천연 재료를 주 원료로 한 고체 타입 세제를 세상에 내놨다. 

 

이후 마마포레스트는 하나의 제품에 평균 1년여 간의 연구개발과 제품별 품질 관리를 거쳤고 각 제품마다의 특별한 제작 스토리가 담긴 제작노트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마마포레스트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친환경 브랜드 부문 1위’ 친환경 브랜드를 수상, 3관왕을 수상했다.

 

image
마마포레스트 제품. ㈜마마포레스트 제공

 

이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을 비롯해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혁신 유망기업 선정 등을 이뤄냈다.

 

또 최근에는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금도 마마포레스트는 더 많은 고객들이 생활 속에 깊이 침투해 있는 유해 화학 성분과 플라스틱을 줄여가나 즐겁고 편리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오현주 마마포레스트 대표는 “우리나라 주부들은 성분도 좋으면서 사용이 편리하고,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다우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제품을 찾는 까다로운 고객층”이라며 “우리 주부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제품과 서비스 단계를 높여나가는 것이 바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서의 성장이라 여기고 있다”고 강조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