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율빛초 학생자치회,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양주 율빛초 학생자치회,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펼쳐
양주 율빛초등학교가 신학기를 맞아 21일 학생자치회, 학급자치회 주관으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율빛초 제공

 

양주 율빛초등학교는 신학기를 맞아 21일 학생자치회, 학급자치회 주관으로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율빛초 친구사랑주간 활동과 연계해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학기 초부터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캠페인 주제를 정하고 다양한 피켓과 홍보문구를 만들었다.

 

특히 지난해 12월 구성된 5~6학년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과 올해 3월 구성된 3~6학년 학급자치회 임원이 힘을 모았다.

 

캠페인 참여한 학생자치회 한 학생은 “쌀쌀한 날씨에도 등교하는 친구들이 캠페인에 관심을 갖는 모습에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 환경보전 등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동현 교장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주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율빛 S·T·A·R 교육의 하나인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 스스로 기획하는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앞으로 펼쳐질 학생자치회 활동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