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 체험 챌린지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체험 챌린지를 마친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체험 챌린지를 마친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체험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물놀이 안전체험 챌린지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스포츠 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재학생 가족이다. 이에 선정된 학생, 학부모 100명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장비구조법, 수중 이동법, 심폐소생술, 가족과 함께하는 수중게임, 구명조끼 착용법 등을 체험했다.

 

해마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는 끊이질 않고 있으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사고는 수영미숙 36%, 안전부주의 32% 순으로 나타났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물놀이 사고 예방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매우 뜻 깊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이와 함께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체험 챌린지를 통해 안전하고 물놀이를 즐기는 방법을 배우고 가족 간 친밀감을 높이며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