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닷컴’운영자 안양경찰서 권기섭 경감

“범죄와 사고는 예방이 최선입니다”

지난 5월 범죄예방 사이트를 구축, 운영해 네티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조심닷컴(www.chosim.com)’운영자 안양경찰서 권기섭 경감(35) .

조심닷컴은 한마디로 범죄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범죄의 사례들을 모아 일반인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다.

권경감이 ‘조심닷컴’을 운영하게 된 동기는 단순하다.

“우리주변에서 조금만 조심하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데도 이같은 예방의식을 갖지 않아 피해를 당하고 있다”며 권경감은 조심닷컴 개설 취치를 설명한다.

권경감이 직접 계획해 제작한 컨텐츠는 2년전부터 자료를 모은 강도, 절도, 사기, 횡령, 성범죄, 화재사고, 교통사고, 안전사고 등과 방범장비, 조심특집 등 여러가지 범죄 유형, 사고 사례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모방범죄 예방을 위해 강도, 절도, 성범죄 항목은 20세 이상의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잠금장치를 설정해 놓는등 세심하게 제작돼 있어 개설 한달여만에 조회건수가 무려 5천여건이나 넘어가는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권경감은 “일반인들은 자신에게 닥칠 수 있는 범죄 중 강도와 절도를 가장 큰 범죄로 생각한다”며“물론 강도 절도도 범죄지만 전재산을 위협할 수 있는 사기 사건은 위험한 범죄”라고 사기범죄의 해악성을 강조했다.

범죄 예방을 거듭 강조하는 권경감은 “범죄를 예방해 국민의 육체·정신적 피해와 재산 손실 방지는 물론 범죄 발생으로 소모되는 세금도 절감할 수 있어 국가경제에 반사적 이익도 된다”고 밝혔다./안양=홍성수기자 sshong@kgib.co.kr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