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 23~24일 1박2일 동안 덕산스파캐슬에서 ‘시·군·구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워크숍’을 갖고 자원봉사 시책 및 홍보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시·군·구 자원봉사센터 관리자와 시·군·구 자원봉사 담당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각 센터별 홍보계획과 추진사항 등을 발표한 뒤 자원봉사시책과 연계한 활동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특히 워크숍을 통해 각 센터별 자원봉사 관리자들의 단합과 도시축전에 대비한 역할 재조명 등 현실과제 해결을 위한 논의도 이뤄졌다.
자원봉사 관리자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체계 강화와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등을 주제로 분임별 토의도 이어졌다.
이튿날은 ‘안면도국제꽃박람회’ 개막식장을 찾아 자원봉사자 운영과 활동 등을 벤치마킹했다.
문경복 사회복지봉사과장은 “자원봉사활성화와 시·군·구 자원봉사센터의 역량 강화를 위해 권역별 순회 간담회는 물론 자원봉사 리더양성교육 등을 적극 추진해 자원봉사 활동기반을 구축하겠다”며 “도시축전 자원봉사 활동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 시·군·구자원봉사센터의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하고 이를 위해 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우기자 lmw@kgib.co.kr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