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행복나눔’ 홈피(www.bike.go.kr) 오늘 개통
남한강 등 자전거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긴 홈페이지가 개통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도 개발되어 서비스된다.
지난해 10월 남한강 자전거 길 개통 등을 계기로 자전거 이용자들은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자전거 길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해 왔다.
행정안전부는 국토종주 자전거 길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에서 만든 자전거 길에 대한 통합 정보와 자전거 길 주변 편의시설 정보를 서비스하는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www.bike.go.kr)를 4일 개통한다.
‘자전거 행복나눔’ 홈페이지에는 국민이 이용하고 있는 국토종주 자전거 길과 10개의 지자체 명품 길에 대한 지도 정보, 접근경로, 주변시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에 함께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는 목적지까지의 길 찾기와 과속위험, 추락·낙석·미끄럼주의 구간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위치정보를 제공해 가까운 주변시설 등을 그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파손된 길이 있으면 앱을 통해 곧바로 신고도 가능하고, 사고 발생 시에는 현재 위치를 지인이나 구조기관에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글을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도록 했고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강해인기자 hik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