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아솔 카세트테이프'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의 정규 4집 앨범이 CD 및 음원 발매와 더불어 카세트테이프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브라운아이드소울(이하 '브아솔')은 14일 자정 정규 4집 앨범 'Thank your soul side A'의 음원을 공개하며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카세트테이프도 발매한다.
앞서 브아솔은 지난 3집 앨범 발매 당시에도 넘버링이 된 한정판 스페셜 LP를 발매해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브아솔이 이번 앨범을 카세트테이프로 발매한 데에는 멤버들이 갖고 있는 '음악의 흐름'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영향을 끼쳤다. 단순히 이색 마케팅 차원에서 낯선 기록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에 대한 깊은 고민이 반영됐다는 것.
브아솔 멤버 영준은 "개인적으로 음악은 추억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카세트테이프라는 단어만으로도 추억에 젖어 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한다"며 "카세트테이프는 저의 어린시절 음악 인생의 거의 대부분이었다. 이렇게 추억 가득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아직까지는 놓고 싶지가 않다. 요즈음의 다운로드는 절대 알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브아솔 카세트테이프 발매 소식에 누리꾼들은 "말만 들어도 감수성 돋네", "브아솔 카세트테이프, 정말 기발하고 놀랍다", "아날로그 감성 좋다", "카세트테이프 어디서 듣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2월 22일과 23일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서울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10주년 기념 프로젝트의 대단원을 마무리한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