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평년기온 회복’
오늘 날씨 ‘평년기온 회복’…한파 주춤, 전국 맑은 가운데 낮 기온 어제보다 10도 가량 올라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10일 기상청에 이날 한반도가 제주도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중부 지방과 전라북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오늘은 기습적인 한파가 물러나면서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이다.
단, 해안과 강원 영동 및 일부 내륙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전 9시 현재 기온은 서울 영하 1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2도, 대전 1도, 대구 1도, 청주 2도, 전주 2도, 부산 2도, 광주 1도, 제주 7도, 울릉/독도 1도, 백령 3도 등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춘천 6도, 전주 8도, 부산 10도, 제주 9도, 백령 6도, 울릉/독도 6도, 청주 8도, 대전 8도, 대구 10도 등으로 어제보다 10도 가량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른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및 강원도 영서는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다. 충청권은 오후부터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한편, 어제와 같은 맹추위는 당분간 물러나 내일(11일)까지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모레(12일)는 다시 북서풍이 유입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정자연기자
사진=오늘 날씨 ‘평년기온 회복’, 경기일보 DB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