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경기·충청·전라도 등 일부 비… 예상 강수량 5∼10㎜

▲ 사진= 오늘 날씨, 기상청

‘오늘 날씨’

27일 목요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 남부와 강원도 영서,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오겠다.

강수확률은 60∼70㎜이고, 예상 강수량은 5㎜ 내외이다.

오후부터는 중국 중부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점차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7∼22도로 전날보다 조금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26∼30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서을 28도, 청주 27도, 전주도 27도, 대구 29도 등이다.

토요일까지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요일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수도권 지방을 중심으로 구름의 양이 차츰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경기 북부와 영서 북부 일부지방에는 비도 조금씩 내리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아침·저녁으로는 북쪽의 한기 남하에 따라 20도 이하의 기온이 형성되고, 낮 동안에는 일사 때문에 기온이 상승하면서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미세먼지는 제주권이 ‘보통’, 그 밖의 권역은 ‘좋음’으로 예보됐으며 오존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밝혔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전해상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김예나기자

사진= 오늘 날씨, 기상청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