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 좋은 가계부 外

좋은 가계부/HS App/무료/안드로이드ㆍiOS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그대로인 현실에서 자산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좋은 가계부’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지출과 수입을 정리할 수 있는 앱이다. 단순히 한 달 동안 벌고 쓴 돈만 기입하는 것이 아니라 저축, 카드, 부채, 통장, 현금 등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매달 나가는 대출금, 주택청약, 보험금도 한눈에 확인하니 예산을 관리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특히 매번 일일이 기입하지 않더라도 통장이나 카드를 이용할 시 오는 문자 내용을 자동으로 입력해주니 스마트한 자산 관리가 가능하다.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데이터를 백업하고 엑셀로 가계부 내역을 만들어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제공된다.

빅터(bigta)/Smartforecast INC./무료/안드로이드ㆍiOS

‘빅터’는 빅데이터를 금융의 기술적 분석에 활용한 국내 최초의 주식앱 서비스다. 약 180억개에 달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종목별 투자 관심도를 분석, 상승 및 하락 시점을 시스템적으로 예측한다. 일반투자자에게는 맞춤형 종목을 전문투자자에게는 보다 상세한 종목정보 및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빅터에서 분석한 종목들 중 매수ㆍ매도 신호가 발생한 종목을 알려주고, 매수ㆍ매도 시점을 예측해 투자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가이드도 나온다. 증권사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램과 빅터가 제공하는 지표를 함께 살펴본다면 그만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코난링크/Konan Technology Inc./무료/안드로이드ㆍiOS

인터넷에 워낙 방대한 자료들이 있다보니 정작 필요한 문서를 찾기는 쉽지 않다. ‘코난링크’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문서찾기 전문 검색 서비스다. 사용자의 PC와 Mac기반 컴퓨터는 물론 안드로이드폰, 아웃룩 메일, 지메일, 웹메일,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파일서버에 있는 파일ㆍ메일ㆍ첨부파일을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원격 파일탐색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만 있으면 모든 기기에 있는 내용을 원격으로 검색할 수 있어 문서를 찾는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사용자의 PC를 검색 서버로 사용하는 만큼 개인정보 보호가 보장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