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차계부를 작성하기도 어렵고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타이어, 오일 등은 더더욱 소홀해진다. ‘Drivvo’는 차량 엔진오일을 언제 갈아야 하는지, 주유는 얼마나 많이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초보 운전자들에게 간편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유를 등록하고 필요할 때마다 확인할 수 있고, 차량에 들어간 비용까지 손쉽게 정리한다. 오일 교환, 브레이크 패드, 배터리, 각종 검사 등을 한 번만 입력해 놓으면 주기적으로 점검 시기를 알려줘 차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돕는다. 차량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정리해 컴퓨터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귀여운 노트 ‘CUMO(Cute Note)’는 간단한 메모를 작성할 수 있는 앱이다. 일반적인 메모장에서 벗어나 매일 입력하는 메모장에 다양한 디자인과 캐릭터로 즐겁게 기록할 수 있다. 메모와 할 일(Todo), 노트 등 기능별로 세분화돼 일정을 따로 관리할 수 있다.
긴글은 메모에, 짧은 할 일들은 투두에 보관하면 손쉽게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젯 기능으로 스마트폰 홈화면에서 쉽게 기록이 가능하고 글자 크기 변경, 상태바 등록, 카카오톡 등 SNS 공유, 정렬 등 소소한 기능도 갖춰 이용하기 편리하다.
공부를 해야 하는데 집중은 안 되고 눈은 스마트폰으로만 간다. 뭔가에 집중해야 할 시간, 고고타이머를 이용해보자. 고고타이머는 이용자의 집중력 지속 시간을 측정해 집중력 향상을 돕는 앱이다.
공부 등 집중이 필요할 때 고고타이머를 켜고 스마트폰을 뒤집어 놓으면 자동으로 시간을 측정해 집중력 레벨을 산정한다. 이렇게 쌓인 집중력 데이터는 통계로서 가치를 지닌다. 집중한 시간과 휴식 횟수를 기반으로 매겨진 집중력 레벨은 어떤 환경에서 이용자의 집중력이 강화되는지 알려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