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겨울이 지나고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 2017 KBO리그 시범경기가 14일 개막한다. 올해 시범경기는 26일까지 팀당 12경기씩 60경기를 치른다. 시즌 개막을 하기도 전에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탈락이라는 흥행 악재를 만났지만, 야구는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구기 스포츠다. 이번 주는 프로야구 개막을 손꼽아 기다린 야구팬들을 위한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KBO 리그 경기기록정보 앱 ‘KBO STATS’는 지난겨울 대규모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2017시즌 한층 새로워진 기능으로 다시 야구팬들을 찾아왔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채로운 경기기록 정보를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으며 페이지도 한결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로 새 단장했다. 새로운 기능도 대거 추가됐다.
이번 시즌부터 마이팀 페이지를 신설해 ‘내가 응원하는 팀’의 소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팀을 설정하면 경기일정 및 결과는 물론 엔트리, 순위, 최신 뉴스까지 모아서 볼 수 있다.‘오늘 승부는 어떻게 될까?’ 경기 전 데이터로 승부를 예상해보는 승부예측 콘텐츠가 추가된 것도 주목할 만 하다.
SK 와이번스 구단 공식 앱인 ‘PLAY With’는 Beacon 등 최신의 ICT 기술을 기반으로 행복한 야구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티켓예매부터 경기장 입장, 야구 관람 및 이벤트 참여, 멤버십 서비스까지 모든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멤버십 브랜드이다.
지난 시즌에는 세계최대 전광판인 ‘빅 보드(VIC BoardㆍBIG Board+VICtory Board)’와 연동해 더 스마트한 체험을 제공했다. 팬들은 PLAY With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광판과 연동된 홈런게임, 퀴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광판을 통해 본인이 올린 글을 다른 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wizzap’은 kt wiz 구단의 공식 앱이다. kt의 전 경기 실시간 중계방송을 볼 수 있고, 스마트티켓, 스마트오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중계 서비스는 기존 유사 모바일 중계방송 서비스와 달리 방송 화면 아래에 메이저리그급 정보를 kt 뿐만 아니라 상대팀의 상세 정보도 동시에 알 수 있다.
투수는 IRS(승계주자실점률), 뜬공/땅볼처리비율, 퀄리티스타트플러스(7이닝), 터프세이브 등의 정보를 볼 수 있고, 타자는 BABIP(인플레이타구 타율), OPS플러스(구장효과가 추가된 OPS(장타율+출루율)) 정보도 제공된다. 또 wizzap 내 SNS를 통해 실시간 채팅, 선수들 응원하기, 내 공간 사진·동영상 업로드뿐만 아니라 경기 중 전광판과 연결해 실시간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조성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