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8, 아이폰8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소비자 비교 관심 가운데 카메라 성능일 것이다. 이젠 전문가가 아니라면 디지털카메라가 필요 없을 정도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발전하고 있다.
이런 현상에 맞물려 가장 확대되고 있는 분양가 바로 사진 편집이다. 기존에는 단순 보정 수준의 앱에서 최근에는 다양한 효과를 더해서 편집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에는 이 중에서도 주목할 만한 3가를 선정했다.
Pitu는 중국, 홍콩, 타이완, 마카오, 말레이시아, 베트남에서 앱스토어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지 뷰티 처리, 간단하고 실용적인 이미지 편집 기능, 특수 효과, 스폿 흐림, 스마트 광선 모강, 모자이크, 스타 미러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입소문을 통해 최근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다양한 필터, 뷰티 기능, 콜라주 기능이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 사용자들 사이에서 무측천 열풍을 일으켰던 ‘무측천’ 메이크업에 대한 호응이 높다.
포토퍼니아 사진 편집 앱은 다양한 효과를 통해 특별한 사진을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다양한 카테고리별 테마를 제공하는데 사용자는 이를 사용해 타임스퀘어의 광고 간판, 루브르 박물관의 초상화, 우주 비행사 또는 산타 옷을 입은 모습 등의 편집이 가능하다.
이미 많은 종류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추가 필터를 업데이트해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입소문을 통해 꾸준하게 사용자가 증가세다.
마카롱캠은 중요한 일정을 타임스탬프 형태로 사진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연인들이나 젊은 부부들 사이에서 기념일 체크나 아이 출산일 확인 용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스티커 사진처럼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근 여성들이 즐겨 사용하는 핑크 계열 아날로그 필터와 100개 이상의 감성적인 필터를 모두 무료로 제공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부가적으로 무음 촬영 기능을 제공해 식당 등에서 조용히 음식 등을 촬영할 수 있으며 SNS에 공유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