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7 인기 검색어 탑 20 공개…월별, 접속환경 등으로 나눠 집계
[서울=경기일보/백상일 기자] 2017년 PC에서 네이버를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단어는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15일 모바일과 PC별 2017년 인기 검색어 TOP 20을 공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유튜브 다음으로 PC에서 많이 검색된 단어는 ‘다음’이다. 3위가 구글, 4위는 페이스북으로 집계됐다.
모바일에서는 날씨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두 번째로 많이 검색된 단어는 유튜브, 3위는 페이스북이었다. 유튜브와 페이스북은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인기 검색어 상위에 올랐다.
PC 인기 검색어 20위 안에는 은행 관련 검색어가 5개 진입했지만 모바일의 인기 검색어에는 하나도 포함되지 않아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
은행관련 검색어는 농협인터넷뱅킹,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인터넷뱅킹 다섯가지다. PC 검색어 중 18위를 차지한 단어는 유투브다. 유투브는 1위 유튜브의 오타로 추정돼 유튜브의 검색인기도를 가늠케 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PC와 모바일 20위원내에는 다른 포털사이트가 검색어로 다수 올라와 많은 인터넷 이용자들이 다른 포털을 진입할 때도 네이버를 거쳐 가는 것으로 보인다.
최다 검색어 TOP20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네이버 모바일과 PC 검색창을 통해 입력한 키워드를 절대량 기준(QC; Query Count, 검색 횟수)으로 집계한 결과라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