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무선 통신 분야의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2018 평창 공식 앱-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 패럴림픽대회’(이하 ‘2018 평창 공식 앱’)를 24일 공개했다.
전 세계 올림픽 팬들은 ‘2018 평창 공식 앱’을 통해 올림픽 개막 전에는 경기 일정, 티켓, 경기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픽 기간에는 경기 기록, 선수 정보, 메달 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관광, 숙박, 교통 정보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관심 국가나 경기, 운동선수를 설정하면 관련된 최신 소식과 푸시 알람은 물론 경기별로 응원 댓글을 달 수도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올림픽 참가 선수들과 전 세계 팬들에게 더욱 즐겁고 편리한 평창 동계올림픽 경험을 제공하고자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 평창 동계 올림픽ㆍ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업해 앱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평창 올림픽이 전 세계인의 올림픽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18 평창 공식 앱’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로 이용할 수 있다. 24일부터 갤럭시 앱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 iOS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4 아테네 올림픽부터 올림픽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있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