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기술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창작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서울=경기일보/백상일 기자]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오디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통합검색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오디오클립(audio clip)’의 콘텐츠를 시작으로, 다양한 범위의 오디오 콘텐츠로 적용범위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오디오클립은 네이버의 여러 음성 기술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를 보다 쉽게 창작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로, 300여 개의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가 제공된다.
모바일 검색창에 오디오클립에 포함된 콘텐츠 명을 입력하면 해당 콘텐츠가 속한 채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콘텐츠도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
‘같은 분야 인기 오디오’카테고리를 통해서는 검색한 콘텐츠와 유사한 콘텐츠들도 추천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이용자가 찾으려는 콘텐츠 명을 정확히 알지 못해도, ‘영어 오디오’, ‘육아 오디오’, ‘비트코인오디오클립’과 같이 ‘특정 키워드 + 오디오 혹은 오디오클립’의 형태를 검색해도 해당 콘텐츠와 리뷰, 관련 동영상, 지식백과 등의 정보까지 접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고 밝혔다.
향후 네이버는 PC 버전에서도 오디오 콘텐츠 검색을 적용할 예정이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