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정욱 시흥시장 예비후보의 ‘우정욱 선거카페(시흥시 정왕동 역전로 300, 1층)’가 눈길을 끌고 있다.
대부분의 선거사무실이 특정 관계자들의 공간으로 여겨지며, 폐쇄된 공간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는 ‘소통’과 ‘경청’을 주요 테마로 내세워 사무실을 꾸렸기 때문이다. 고층 사무실 대신 1층에 문을 열어 시민 접근성을 높임으로서 새로운 선거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고안된 선거사무실이라는게 우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그는 “우정욱 선거카페는 열린공간으로, 그동안 선거사무실은 누구나 찾는 공간은 아니었다”면서 “이제 선거문화도 바뀌어야 할 때가 왔으며, 선거카페를 누구나 오다가다 들리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노무현 정부 시절 행정자치부 장관정책보좌관을 지냈고, 문재인 대선 캠프 부대변인 겸 자치분권균형발전위원회 정책홍보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민주당 중앙당 홍보위원회 부위원장, 시흥시(갑) 지방자치위원장,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실행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