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 시작

▲ 삼성투모로우솔루션공모전

삼성전자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인 ‘2018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은 우리 사회의 불편함을 찾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사회에 적용하는 사회공헌 공모전으로, 지난 2013년부터 전개해 왔다.

 

공모 분야는 ▲교육 ▲건강ㆍ의료 ▲환경ㆍ안전 ▲지역사회 등 4가지다.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구별된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지금까지 열화상 카메라, 아이 지킴콜 112, 안구질환 진단기기 등 다양한 사례들이 실제 현실에 적용되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결선에 진출한 팀은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지원금 200만 원과 삼성전자 임직원·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최종 수상자는 아이디어 부문과 임팩트 부문으로 나뉘어 선정되며, 수상팀에게는 총 2억 원 상당의 상금과 지원금이 지원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7일 오후 6시까지 삼성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org)로 접수하면 된다.

권혁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