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2019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기술혁신분야 - ㈜청우씨엔티
정치 2019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2019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 기술혁신분야 - ㈜청우씨엔티

유해가스 정화기 전문기업… ‘맑은 공기’ 책임진다

▲ 오재순 대표이사
▲ 오재순 대표이사

환경이 최우선 되는 시대 유해가스 정화기 전문제작으로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안산스마트허브(반월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청우씨엔티(대표이사 오재순)가 그 주인공이다.

㈜청우씨엔티는 2014년 창업한 짧은 연혁에도 국소배기장치, 집진기, 실험실용배기기, 산업용 필터, 크린장비 등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공장, 병원, 실험실, 미용실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인기가 높다.

이 회사의 브랜드는 ‘CAFU’(Clean Air For You). 영문 뜻 그대로 ‘당신에게 맑은 공기를 줍니다’는 의미를 담았다. 탁상용 유해가스 정화기(CAFU-01, CAFU-10)는 실험실, 연구실, 납땜 작업장 등의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컴팩트한 크기다. 설치장소 제한 없이 플렉시블 호스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오염원을 정화ㆍ제거한다. 네일숍, 미용실, 약국ㆍ병원, 요양원, 산후조리원, 치과기공소, 가공ㆍ연마작업, 악취작업장, 대중시설 등에 적합하다.

작업자가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는 이동용 유해가스 정화기(CAFU-02-10, CAFU-02-13)는 우레탄 베어링 바퀴를 사용, 적은 소음과 적은 힘으로 효율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정화기에 장착된 플랙시블 호스는 360도 회전한다. 학교, 병원, 실험실, 산업현장, 납땜 작업장 등에서 많이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및 악취정화에 탁월하다.

광촉매 유해가스 정화기인 탁상형(CAFU-07), 이동형(CAFU-11)은 광촉매 필터와 LED 램프를 이용해 살균과 먼지를 제거,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한다. 병원, 요양원 산후조리원 등에 적합하다.

이동용 유해가스 정화기 다풍량(CAFU-13)은 강력한 바람으로 오염물질을 배출, 정화해 미용실에서 인기가 높다.

크린벤치형 유해가스 정화기(CAFU-05)는 듀얼구조 형식으로 정면 및 하단 양쪽에서 흡입력을 강화시켜 강력하게 오염원을 정화, 제거한다. KC인증 모터를 사용해 소음, 진동, 소비 전력을 최소화했다. 또 납땜용 유해가스 정화기는 3D프린터, 피규어 등의 스프레이ㆍ페인트 도색작업에 쉽고 실험용 유해가스 정화기는 원거리에서도 리모컨을 사용, 조작할 수 있어 공간 활용에 적합하다.

특히 레이저 시술용 유해가스 정화기는 관리 및 시술 때 발생하는 오염원을 효과적으로 정화해 피부과ㆍ성형외과 등 병원에서 인기가 많다.

이밖에 다풍량 집진기&유해가스 정화기, 측방흡입형 유해가스정화기도 전자회사, 레이저 작업장 등 다양한 산업체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다.

신발 등에 묻은 이물질을 차단하는 크린룸도 주목받고 있다. 크린매트는 출입문으로 유입되는 물체를 감지(자동인식)→작동→이물질 흡입→필터처리 및 포집 시스템으로 작동한다. 매트 좌우 측 곁에 야광볼을 배치해 화재나 비상사태, 야간 시 유도등 역할도 한다.

이처럼 제품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청우씨엔티는 태국·폴란드·싱가포르·말레이시아·중국 등 동남아를 비롯해 유럽시장까지 판로를 넓히며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재순 대표는 “내수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제품 우수성은 기본이고 디자인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며 “환경 문제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대인 만큼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소비자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의지로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학기자

해당 기업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2019 경기도 우수 여성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임을 알려 드립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