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공기를 선물하겠습니다.”
설립 6년 만에 국소배기장치(유해가스 정화 후 배출)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다진 기업이 있다. 2014년에 설립된 ㈜청우씨엔티(대표 오재순ㆍ안산시 소재)다.
청우씨엔티의 제품들은 실험실, 연구실, 병원, 산업체 등 불가피하게 유해가스가 발생하는 작업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업의 제품은 크게 2가지 브랜드로 나뉜다. 대학병원ㆍ대기업ㆍ산업체 등 B2B 시장(기업과 기업 사이 거래) 주요 품목인 CAFU(Clean Air For U) 유해가스정화기와 집진기(흡진기), 차량용ㆍ휴대용 공기청정기인 ROBA(RoadㆍRoom Of Blue Air)다.
브랜드별로 보면 CAFU 제품은 유해가스정화기, 소형집진기, 살균기 3가지 기능으로 구분된다. CAFU-01ㆍ02 모델은 병원과 실험실 등 유해 기체가 발생하는 곳에 설치, 포름알데히드 등을 정화한다. CAFU-08ㆍ10 모델은 주로 납땜 작업장에 사용할 수 있으며, 공업고등학교 등에 설치됐다. CAFU-03ㆍ04 모델은 소형 집진기로 연마ㆍ가공ㆍ약국ㆍ제약회사 등에서 분진을 모은다. CAFU-07ㆍ11ㆍ15 모델은 광촉매필터를 이용해 공기를 살균하는 장비다. 이렇게 출시된 CAFU 브랜드 제품은 20여개가 넘는다.
이와 함께 기업은 올해 ROBA 브랜드를 내놓으면서 공기청정기인 ROBA-01을 선보였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R&D 과제인 ‘미세먼지저감 실용화기술개발사업’에 선정, ROBA-02 모델인 ‘스마트센싱 주방용 미세먼지 및 유해가스 정화기 개발’도 내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는 R&D 투자를 이행한 기업은 매년 20% 이상씩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병역특례ㆍ일학습병행제 지정 기업으로 사회적 문제인 청년 실업률 해소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밖에 지난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제품ㆍ회사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과 온라인 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오재순 대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제품을 만들기 시작, 현재까지도 지켜지고 있다. ‘내가 행복해야 고객도 행복하다’라는 마음으로 직장 내 환경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며 “6년밖에 안 된 기업이지만 수많은 움직임으로 작지만 내실ㆍ가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직원ㆍ고객ㆍ협력업체들과 ‘동행중’”이라고 말했다.
여승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