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이디어 팩토리가 되겠습니다.”
지난 2002년 창업 이후 샤워기, 온수매트, 차량용품 등 각종 생활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유로(대표 조휴천)의 포부다.
㈜유로는 국내 1군 건설사에 샤워기를 납품한데 이어 지난 2004년 가정용 온수매트를 시작으로 야외용 온수매트를 비롯해 매년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차량용품(ESL 텀블러 등)에 이르기까지 좀 더 편리하고 활기 넘치는 생활을 돕는 아이디어 제품을 업그레이드 중이다.
특히 국내 판매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려 온 결과 해외 바이어들의 요청을 받기까지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매년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증가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개발을 멈추지 않고 야외용 온수매트(BLACK Ⅱ), 2중필터 샤워기 등을 개발해 출시 예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ESL 사계절 냉온매트’, ‘ESL 차량용 커피포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ESL 사계절 냉온매트’는 사계절 모두 사용 가능한 ESL 냉온매트다. ㈜유로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매트 통째로 물세탁이 가능하며, 통기성이 좋아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여름에는 쿨링젤을 함께 제공해 냉수매트로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온수매트들의 1라인 방식과 달리 유로가 특허받은 4라인 온수 분배방식으로 빠른 속도로 매트 골고루 따뜻함을 제공한다. 또한 동파방지와 과열방지 시스템 등 13중 안전시스템으로 안전에 집중했다는 장점을 가졌다.
아울러 ‘ESL 차량용 커피포트’는 끓이는 텀블러다. 차량에서 시거잭에 연결하면 90도까지 가열이 가능하며 1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세팅할 수 있다. 친환경 소재인 SUS304와 트라이탄(TRITAN) 재질을 사용했으며 터치 스크린 방식의 편리하고 완벽한 방수 기능도 갖췄다. 또 더욱 업그레이드된 ‘SC4000+’는 5V, USB 지원이 가능하며 12V 차량과 24V 차량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유로는 이밖에도 ‘스마트퓨리 차량용 공기청정기 & 충전기’, ‘야외용 온수매트 블랙캔2’, ‘믹스김 자동커피믹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로는 지난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 향상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와 매출 증대에 도움을 얻었다.
조휴천 ㈜유로 대표는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 저희 유로는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이디어 팩토리”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객들의 생활이 좀 더 편리하고 활기 넘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