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 중소기업] ㈜유로

▲ ESL 텀블러, 온수매트 사진.pdf_page_1_1
ESL 텀블러, 온수매트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이디어 팩토리가 되겠습니다.”

지난 2002년 창업 이후 샤워기, 온수매트, 차량용품 등 각종 생활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유로(대표 조휴천)의 포부다.

㈜유로는 국내 1군 건설사에 샤워기를 납품한데 이어 지난 2004년 가정용 온수매트를 시작으로 야외용 온수매트를 비롯해 매년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차량용품(ESL 텀블러 등)에 이르기까지 좀 더 편리하고 활기 넘치는 생활을 돕는 아이디어 제품을 업그레이드 중이다.

특히 국내 판매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려 온 결과 해외 바이어들의 요청을 받기까지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매년 국내 판매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도 증가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개발을 멈추지 않고 야외용 온수매트(BLACK Ⅱ), 2중필터 샤워기 등을 개발해 출시 예정이다.

▲ ESL 텀블러, 온수매트 사진.pdf_page_2_83
ESL 텀블러, 온수매트

주요 제품으로는 ‘ESL 사계절 냉온매트’, ‘ESL 차량용 커피포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ESL 사계절 냉온매트’는 사계절 모두 사용 가능한 ESL 냉온매트다. ㈜유로만의 독보적인 기술로 매트 통째로 물세탁이 가능하며, 통기성이 좋아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한다. 특히 여름에는 쿨링젤을 함께 제공해 냉수매트로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기존의 온수매트들의 1라인 방식과 달리 유로가 특허받은 4라인 온수 분배방식으로 빠른 속도로 매트 골고루 따뜻함을 제공한다. 또한 동파방지와 과열방지 시스템 등 13중 안전시스템으로 안전에 집중했다는 장점을 가졌다.

아울러 ‘ESL 차량용 커피포트’는 끓이는 텀블러다. 차량에서 시거잭에 연결하면 90도까지 가열이 가능하며 1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세팅할 수 있다. 친환경 소재인 SUS304와 트라이탄(TRITAN) 재질을 사용했으며 터치 스크린 방식의 편리하고 완벽한 방수 기능도 갖췄다. 또 더욱 업그레이드된 ‘SC4000+’는 5V, USB 지원이 가능하며 12V 차량과 24V 차량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 대표님사진

㈜유로는 이밖에도 ‘스마트퓨리 차량용 공기청정기 & 충전기’, ‘야외용 온수매트 블랙캔2’, ‘믹스김 자동커피믹서’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로는 지난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 향상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 마케팅 효과와 매출 증대에 도움을 얻었다.

조휴천 ㈜유로 대표는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 저희 유로는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이디어 팩토리”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객들의 생활이 좀 더 편리하고 활기 넘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회사 전경사진
회사 전경

최현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