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미래와 함께 하는 유망 중소기업] ㈜에스앤지바이오텍

무봉제 공법 ‘면 마스크’ 기능성·안전성 ‘UP’ 호평
‘오투쿨마스크’ KC 인증 획득, 항균·은나노 피부 자극 최소화…유해 세균·바이러스 차단 우수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은 남궁윤 에스앤지바이오텍 이사(왼쪽)

용인시에 위치한 에스앤지바이오텍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에 맞는 실내 마스크 수요층이 늘어난 것에 착안해 ‘오투쿨마스크(O2COOLMASK)’ 브랜드를 출시했다.

오투쿨마스크는 기존 마스크와 달리 무봉제 공법(seamless)으로 이루어진 면 마스크로, 통기성이 좋고 몸에 맞닿는 마찰을 최소화해 착용감이 편할 뿐 아니라 냉감소재인 Aqua-x와 Askin 원사를 사용해 마스크 내부에 있는 피부의 열감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원사 내부에는 냉감성 특수 미네랄이 함유됐으며 영구적 접촉냉감, 자외선 차단, 흡한 속건기능이 특징이다. 소재를 테스트한 결과 Askin은 기존원사 대비 15%, Aqua-x는 30%의 냉각(Cooler) 기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이 에스앤지바이오텍의 설명이다.

또 오투쿨마스크는 기능성에 더해 안전성마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KC 인증을 획득한 오투쿨마스크는 항균, 은나노 기능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할 뿐 아니라 효과적인 소취기능으로 냄새까지 잡아준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 171123

오투쿨마스크는 1매당 KF80 성능의 MB필터(멜트블로운 부직포)를 5장 기본 제공하며 마스크 안쪽으로 끼워넣어 사용 가능하다. 또 필터를 제외한 마스크 자체는 손세탁으로 재사용하 수 있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는 제품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성장을 이뤄나간 에스앤지바이오텍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2019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아 기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남궁윤 에스앤지바이오텍 이사는 “에스앤지바이오텍은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현실에서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연구개발을 진행한 끝에 가벼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 여러 기능적인 요소가 더해진 오투쿨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내 가족이 사용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에스앤지바이오텍 전경<br>
에스앤지바이오텍 전경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