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오늘 날씨] 곳곳 빙판길 주의…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
사회 날씨

[오늘 날씨] 곳곳 빙판길 주의…내일 낮부터 추위 풀려

경기일보DB
경기일보DB

목요일인 오늘(4일) 밤 사이 내린 눈은 그쳤지만 곳곳에 빙판길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눈이 그친 뒤 수도권은 대체로 맑겠으나 출근길 빙판길이 많은 상태다. 낮에도 기온이 0도 안팎에 머물면서 제거되지 않은 빙판길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은 서울 1도, 인천 0도, 수원 0도 등 -1~2도가 되겠다. 내일(5일) 아침에는 최저기온이 -5도 이하까지 떨어지며 춥겠으나 낮부터 기온이 오르면서 추위는 누그러지겠다.

모레(6일)는 아침 최저기온은 5도 이상, 낮 최고기온은 2도 이상 올라 평년(최저기온 -8~-4, 최고기온 3~5)보다 높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1도, 수원 -4도 등 -8~1도, 낮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8도 등 5~8도를 기록하겠고,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1도 등 -1~4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8도, 수원 10도 등 8~1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의 변동폭이 크겠으니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