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고양 인문예술 ON누리 배움자원도’ 배포

▲ 고양 인문예술 ON누리 배움자원도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이 고양 지역의 인문예술 인프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양 인문예술 ON누리 배움자원도’를 제작해 관내 각급 학교 및 지역사회에 보급한다.

배움자원도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 동안 고양교육지원청 소속 교원들이 참여해 제작하였으며, 인문예술 인프라에 대한 최신 정보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를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내용까지 담았다.

배움자원도에는 고양시의 인문·예술 인프라 6개 영역(독서ㆍ인문교육, 박물관 연계교육, 문화ㆍ예술교육, 역사ㆍ문화교육, 생태ㆍ환경교육, 청소년 문화 공간)과 영역별 4~12개의 세부 자료를 더하여 총 53개의 자료가 담겨 있다.

특히, 고양교육지원청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각급 학교의 인문예술 교육 활동이 위축된 것을 고려해, 배움자원도 제작을 통해 지역의 인문예술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함으로써 학교 인문예술교육을 활성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이번 배움자원도를 장학자료집으로 발간하여 관내 학교의 보급하는 것과 동시에 자료집과 연계된 홈페이지를 구축했으며, 15일부터 인문예술관련 정보를 원하는 누구나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탑재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최승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학교 내 인문예술 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겪었고 이로 인해 온라인과 연계된 지역의 자료 제공의 필요성이 매우 증가했다”면서, “이번에 제작한 배움자원도가 각급 학교 인문예술교육의 특색화?다양화에 기여하고, 인문예술을 넘어 다양한 지역 인프라 구축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최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