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ㆍKTA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 10월 킨텍스서 개최

고양시청

고양시ㆍKTA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가 오는 10월2~3일 킨텍스에서 열린다.

행사는 시와 대한태권도협회(KTA) 등이 공동 주최하고 대한태권도협회가 주관한다.

전국의 태권도장 경영자와 태권도 관계자, 일반인 등 2천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콘텐츠를 합쳐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행사는 교육관, 산업관, 대학홍보관, 경진대회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교육관은 KTA 교육콘텐츠(60개)가 설치되고 산업관은 태권도 및 유관 산업체(50곳) 상품이 전시된다. 향후 태권도산업과 유관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홍보관(10개)은 전국 태권도 및 관련 학과 등이 입시상담 등을 운영한다. 고양시 및 태권 관련기관 부스(10개) 등도 설치된다.

전국태권도관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태권도장 경영, 지도법 등을 발표, 7개팀을 선발한다.

문체부장관기 전국태권도시범단경연대회도 열린다.

태권도시범단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 닦은 모습을 보여주는 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재준 시장은 “태권도장교육산업박람회는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스포츠박람회다. 고양을 방문하는 전국 태권도장관장 및 관계자 여러분께 고양에 대한 이미지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양=최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