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병원, 외국인근로자 대상 무료 안검진 의료봉사 실시

이응석 아인병원 안과 과장이 인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방문, 근로자들을 눈 검진을 하고 있다. 아인병원 제공
이응석 아인병원 안과 과장이 인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방문, 근로자들을 눈 검진을 하고 있다. 아인병원 제공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이 인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방문,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했다.

 

17일 아인병원에 따르면 바쁜 근로 일정과 언어 제약 등으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들 눈 건강을 위해 센터와 함께 무료 눈 검진 행사를 기획, 안과 의료진들이 직접 방문해 검사를 했다.

 

의료봉사 현장에서는 이응석 아인병원 안과 과장이 직접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력 검사, 안압 측정, 안 질환 상담 등 다양한 눈 검진을 했다. 또 검진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나 치료를 안내하고, 일상생활 속 눈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 또한 상세히 안내했다.

 

이번 의료봉사에서 눈 검진을 받은 한 근로자는 “평소 눈이 불편했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병원에 갈 시간이 없었다”며 “아인병원에서 직접 찾아와 무료로 검진을 해주고, 친절하게 설명까지 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응석 과장은 “많은 분들께서 건강한 눈으로 더욱 밝고 활기차게 생활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인병원은 지역 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의료 지원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