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클린농업대학(대학장 이진용군수)는 지난 2일 가평군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정병국 국회의원 및 도·군 의원, 각급기관단체장, 졸업생,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가평클린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4월 입학식을 가진 가평클린농업대학은 친환경 농업과 44명을 비롯 생태농촌관광과 48명, 여성CEO과 45명 등 총 137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한편, 친환경 농업과 김민정씨(56·상면 연하리)등 8명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획득했다.
가평클린농업대학생들은 국내 최고의 친환경 농업 및 농촌관광 전문가와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지도직 교수진으로부터 전문교육과 지역여건에 부합하는 실증맞춤 교육을 이수하는 한편, 총 30주에 걸쳐 친환경농업 그린투어리즘 등 전문강좌 30시간을 비롯 생활법률, 자연건강 등 교양강좌 30시간, 현장학습 자치활동 등 특별과정 50시간 등 총 150시간에 걸쳐 43개 과목을 이수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에서 친환경농업과 박우서씨, 생태농촌관광과 남궁형삼씨, 여성CEO과 홍지숙씨 등 6명이 성적우수상을 친화경농업과 정종덕씨 등 31명이 개근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친환경농업과 엄광태씨가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한편, 생태농촌관광과 박성재씨를 비롯 여성CEO과 조옥경씨, 김영이씨, 친환경농업과 김찬주씨 등 8명이 군 의회 의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