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한·미 FTA 체결과 소값 하락,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하여축산환경을 개선하고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 생산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안전한 축산물 생산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가와 소와 돼지 등 사육두수의 불균형과 함께 분뇨발생량도 증가해 사회적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친환경축산 지원과 청정축산물 생산을 통해 축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은 13억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축산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악취제거를 위해 수분조절제, 미생물 발효제 등을 공급하고 축분을 연료화 함으로서 자연순환형 축산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8억원을 들여 자연과 조화되는 아름다운 농장 조성사업과 축산시설 현대화, 폭염대비 휀 설치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군은 1억7천만 원을 투입, 조사료생산기반을 확대하여 사료와 수입건초의존율을 낮춰 가격등락에대응하고 생산비를 절감을 통해 경영안정에 기여하는 한편 한우의 품질고급화를 위해 10억8천만 원을 들여 등록 및 능력검정과 선형심사, 암소검정사업등을 추진한다.
또, 9억3천만원을 들여 구제역,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등 해외악성가축전염병과 가축질병의 근절을 위한 가축방역사업을 지원 소, 돼지, 닭 등 5개 축종17개 가축전염병에 대한 예방약품과 구제약품을 공급하고 구제역 청정 유지를 위해 백신지원과 함께 소규모 농가에 대해서는 공수의를 동원, 예방접종을 지원하여 전염병을 차단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군은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알려소비를 촉진하고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 하기위해 1억8천만 원을 투입 소비자와 생산자의 이익을 보장하고 부가가치를창출하기 위한 소이력제 구축사업과 초중고에 1등급이상 우수축산물을 공급 안정된 축산경영기반을 확보하고 농촌경관을 향상시키고 환경부담을 줄이는 친환경축사조성,미생물제보급. 유통체계개선등을 통해 축산업의 항구적인 발전을 도모해나가기로 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