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축협에서 운영, 살치 등 특수부위 '인기'
따사로운 봄바람과 봄꽃의 향기가 그윽하고 상큼한 봄을 맞아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여행 충동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대학생 MT장소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가장 인기 있는 가평!
일상의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놓고 자연과 함께 달콤한 휴식을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평으로 떠나보자.
가평에는 누구나 한번쯤 다녀가 본 남이섬과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아침고요 수목원, 국내에서도 프랑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쁘띠프랑스, 매년 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자라섬 등을 숨이 차도록 여행을 하다보면 허기짐에 맛집을 찾아본다.
가평축협이 직접운영하고 있는 ‘한우명가’는 가평을 대표하는 음식명소로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가진 청정지역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엄선된 한우사육농가들의 탄탄한 사양관리로 생산된 한우는 촘촘한 마블링으로 혀끝에서 녹아나는 한우의 참맛을 제대로 느끼기에 충분하다.
한우명가는 가평지역에서 사육된 가평 푸른연인 한우를 무항생제 사료로 키운 한우가운데 육질 1등급 이상만을 판매하고 있다.
신선한 녹황색 채소와 마블링이 선명한 1++의 꽃등심, 코 끝을 자극하며 스며는 참숯향, 석쇠위의 고기 익는 소리, 육즙이 터지면서 한우의 부드러움과 담백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등 즐거움으로 입꼬리가 올라간다.
한우명가의 메뉴 중 명가스페셜모듬은 살치, 안창, 토시, 제비추리 등 특수부위로 한우명가의 인기메뉴이다. 더불어 1++등급인 명품꽃등심은 환상적인 마블링과 고소한 육즙이 한우명가만의 특제소스와 어우러져 고기의 맛이 한층 더 깔끔하고 담백하다.
또한 한우명가 본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명가탕은 여느 갈비탕과는 차별화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영양사의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만들어진 명가탕은 가격 또한 7,000원으로 저렴해 점심식사 메뉴로 인기가 가장 좋다. 서울에서 명가탕을 먹기위해 전철을 타고 오시는 어르신들도 있을 정도로 입소문이 나있어 한번 꼭 먹어볼 메뉴중 하나다.
남이섬과 자라섬 사이에 위치한 본점은 넓은 주차장과 1,2층 동시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식당으로 2층에는 독립된 공간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따로 7개의 개별룸과 회의를 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까지 설치된 세미나실을 운영하여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생각하는 가평축협‘한우명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여기에 각 층마다 손님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해 일하고 있는 종업원들의 상냥하고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각 매장마다 푸른연인 한우를 부위별로 선별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가평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2010년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과 지난 2월 서울-춘천간 ITX-청춘열차가 개통되면서 전철을 이용하기 편리해 도시민들이 가장 많이 오고가는 가평역과도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좋은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청평면에 위치한 청평점은 청평터미널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는데 본점과는 달리 셀프정육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다. 5,000원의 이용료만 지불하고 고기는 필요한 양만큼 사서 직접 구어먹는 방식으로 저렴하게 품질 좋은 한우를 이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서울-춘천간 고속도로를 타고 설악IC에서 빠져나와 우회전을 하면 설악면사무소 맞은편에 한우명가 설악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설악점 역시 청평점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를 맛볼 수 있는 셀프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다.
각 점포의 대표를 맞고 있는 나종국 가평축산업장은“지역특성상 산 좋고 물 맑은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가평군의 축산농가에서 사육하고 있는 최고급 한우만으로 조리한 각종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며 “한우사육농가와 한우명가가 함께하는 알찬 경영으로 가평축협이 발전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예약문의 한우명가 본점 (031-581-1592) 청평점(031-584-4220) 설악점 (031-585-7912)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