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기획서, 보고서 작성법' 14.4%… 2위는?

신입사원이 궁금해하는 것 1위가 공개됐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는 직장인 911명을 대상으로 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가장 궁금한 것'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 결과 신입사원이 궁금한 것 1위는 '기획서, 보고서 작성법'(14.4%)이었다. 이어 '적당한 퇴근 시간을 몰라 당황했다'가 13.9%의 응답률로 2위를 차지했다.

또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지 못해 헤맸다는 의견은 12.1%로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회사의 복지 시스템'(11.6%), '호칭 사용'(8.2%), '회식 때 빠져도 되는 시점'(8.1%), '직장상사의 연봉'(7.7%), '선배의 직장상사 험담, 어디까지 맞장구 쳐야 하는가'(7.4%), '출근복장 허용 범위'(6.2%), '사무기기 사용법'(5.4%), '점심메뉴 고르라는 상사에 대한 대답'(4.3%)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후임으로 들어올 후배에게 본인이 궁금했던 것들을 상세히 설명해 줄 것인가?'라는 질문에 78%의 응답자는 '친절히 설명해 줄 것이다'라고 답했다.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결과를 접한 누리꾼들은 "공감된다", "아직 적응이 안 돼서 그런 거죠", "다들 생각이 비슷하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신지원 기자 sj2in@kyeonggi.com

사진= 신입사원 궁금한 것 1위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