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 송파 위례신도시 위치 ‘위례건아타워’

1만5천가구 탄탄한 배후 ‘항아리 상권’ 주목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는 송파 위례신도시에서 교육ㆍ의료전문 프리미엄 ‘블루칩 상가’가 분양된다. 위례택지개발지구 2BL-1-3에 위치한 ‘위례건아타워’가 그 주인공이다.

위례건아타워는 국제자산신탁(주)의 관리형토지신탁, 백상건설(주)의 책임시공으로 진행되며, 분양자의 분양대금이 안전하게 지켜지는 사업방식인 관리형토지신탁 방식을 택했다.

위례건아타워는 지하 4층, 지상 11층 규모의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로 전체 연면적 1만4천여㎡, 전용면적 최소 12평(22.85㎡)부터 최대 53평형(106.41㎡)대까지, 총 60개 점포로 이뤄졌다.

위례건아타워는 반경 500m 내 1만5천가구가 밀집해 있는 전형적인 ‘항아리 상권’에 위치해 있어 최고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항아리 상권’은 특정지역에 상권이 한정돼 있어 소비자들이 다른 지역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지속적으로 수요를 일으키는 안정된 상권을 말한다.

위례건아타워가 들어설 2BL은 자연래미안이편한세상, 호반베르디움, 센트럴푸르지오, 엠코 타운플로리체 등 10여 개의 대단지 아파트의 4만여 명의 거주자를 상대하는 그야말로 확실한 수익이 보장되는 초특급 상권이다. 또 위례건아타워는 상업지 비율이 단 0.8%의 유일한 근린상업블록이다.

즉 상가비율이 1% 미만이어서 희소가치성이 높다는 뜻이다. 그만큼 수익이 안정적으로 높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상가 간 경쟁으로 인한 피곤함이 덜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차별화된 MD구성도 눈길을 끈다. 베이커리, 약국, 편의점, 은행, PC방, 패밀리레스토랑, 병의원, 각종 학원, 스카이라운지,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등 1층에서 11층까지 생활밀착형 원스톱 상가를 구성해 안정적인 상가 관리와 수익관리를 가능케 해준다.

특히 4~5층을 병원시설로, 6~7층을 학원시설로 잡고 있어 고품격 메디컬서비스를 위한 프로페셔널 크리닉시설과 최상의 에듀케이션 시설로 평가받고 있다. 그래서 아파트 단지내 상가로는 커버할 수 없는 학원이나 병의원 입점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분양 문의 (02)404-7787

성남=강현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