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군자공고 학부모회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행사

지난 8월 군자공고 학부모회가 거모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진행했던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행사에서 사진동호회 학생들이 찍은 장수사진 전달이 지난 18일 거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그날 꽃단장을 하고 오셔서 사진을 찍으셨던 어르신들은 잘 나온 본인의 사진을 보고 매우 흡족해 하셨다.

사진 동호회 학생들의 봉사와 더불어 학부모회는 사진 현상비와 액자 등 소요비용을 지원했다.

군자공고 학부모회는 학교참여 지원공모에 선정되면서 받은 운영비와 학교지원금 등으로 충당했다.

이번 어르신 장수사진 찍어 드리기 행사는 마을공동체의식과 학생들의 인성이 점점 더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들이 직접 어르신들의 장수사진 촬영에서 전달하는 과정은 경로효친을 실천하는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 됐다.

또 이날 잘 나온 자신의 장수사진을 받아 본 어르신들은 매우 흡족해 했다.

군자공업고등학교는 개교 53년의 긴 역사를 갖고 있으며, 경기도 공립 공고 중 유일한 혁신학교로서 인성과 취업이 최고인 디지털 분야의 기술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경기도공립 특성화고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한바 있다.

시흥=이성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