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자체감사 위한 ‘외부전문가 감사 인력풀(pool)’ 참여 전문가 공개 모집

시흥시가 자체감사 활동의 공정성과 객관성,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 감사 인력풀(pool)’에 참여할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 및 인원은 시흥시에 주소 또는 직장 등의 연고가 있어야 하며, 공인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보건, 토목, 건축 등의 전문가 50명으로 해당분야 관련 지식과 실무경험이 있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19일이며, 이메일 또는 직접,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는 행정이 복잡ㆍ다양화됨에 따라 외부전문가를 위촉해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 감사활동이 필요할 경우 외부전문 감사관을 참여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국민의 정보 접근성 확보 및 정부 3.0의 투명성 제고 등 열린행정 실현을 위해 이번 외부전문가 인력풀 확대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감사사례DB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는 외부전문 감사관들이 지식과 전문성을 살려 행정의 불합리한 제도개선과 예산 절감에 기여함은 물론, 행정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일 외부전문 감사관 인력풀 구성을 통해 청렴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흥=이성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