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 위해 안양시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

▲ 안양시 홈페이지 개편

안양시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새롭게 개편한 시 홈페이지를 지난 25일부터 서비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된 시 홈페이지는 정보검색 및 자료를 검색하는데 보다 수월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전반의 메뉴 구성과 배치를 단순화했으며 산뜻한 색상의 디자인과 사진을 곁들인 메뉴들로 개편됐다.

 

이와 함께 시를 포함한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행사와 교육 및 강좌 또한 통합적으로 안내해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제2의 안양부흥’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는 인문도시 조성과 관련한 인문학 지도서비스도 구축했다.

 

시 홈페이지는 각 동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전산관리시스템도 구축돼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수많은 공공데이터를 시트와 차트 등 다양한 형태로 보여주는 ‘안양시 공공데이터 포털’이 구축돼 400건이 넘는 공공데이터가 제공된다.

 

시는 홈페이지 새 단장에 때맞춰 다음 달 9일까지 홈페이지에 대한 이용만족도를 조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필운 시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이 변화하는 시대에 부합해 시민을 비롯한 네티즌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시정에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