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아카데미 온라인강의 70만뷰 돌파

▲ 1.시흥아카데미 70만뷰 돌파_수업 진행모습

시민의 꿈을 응원하고, 지역기업을 육성과 나아가 도시브랜드와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시행중인 시흥아카데미가 온라인 강의 유투브 누적조회수가 70만뷰를 넘어섰다.

 

시흥시는 ‘이것이 대학 그 이상의 대학 시흥아카데미의 꿈’이라며 27일 이같이 밝혔다.

 

시흥아카데미는 모든 강의를 촬영, 편집해 시흥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공개하고 있다.

그동안 허준약초학교, 양봉학교, 꽃차학교, 발효식품(효소)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식콘텐츠 등이 전국적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난해 말 10만뷰에 이어 올해 7월 50만뷰를 돌파, 현재 70만뷰를 넘어서며, 시흥아카데미가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초석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특히, 시흥아카데미가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정책우수사례로도 인정받기도 했으며, 올해 6월, ㈔한국정책학회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부분 정책대상을 수상했으며, 최근 지방행정연수원의 공무원 교육과정 중 혁신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우정욱 시민소통담당관은 “시민들의 관심분야와 실생활에 적용해 시민들의 꿈을 응원하고, 경제활동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함으로써 도시브랜드와 도시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