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아카데미는 지난 2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학기 개설 학교 6개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과정은 맥주 자가 양조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는 맥주학교, 물고기 및 생태계를 공부하는 우리물고기학교, 다양한 꽃차의 아름다움을 배우고 실습해보는 꽃차학교, 발효ㆍ효소의 다양한 가치를 배우고 체험하는 효소학교, 도자공예를 배우는 도자기학교, 더불어 사는 법을 배워보는 인문학학교 등이다.
시흥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우정욱 시민소통담당관은 “시흥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의 꿈을 응원하고 지역기업을 육성하며 나아가 도시브랜드를 강화하는 것이 시흥아카데미의 최종 목표”라며 “가르치는 학교가 아닌 배우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이메일(siheung@korea.kr)이나 시민소통담당관실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시흥아카데미 홈페이지(www.siheung.go.kr/academy)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시흥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56개 과정에서 1천6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시민의 자치역량을 키워내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온라인 강의 유튜브 누적 조회 수가 85만 건을 넘어서며 전국적인 관심과 인기 등도 입증하고 있다.
시흥=이성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