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ABC행복학습타운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셀프 웨딩 포토존’을 완성,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경기청년협업마을 주최로 진행된 ‘셀프 웨딩 포토존’은 시흥시의 지원과 청년의 아이디어, 시흥시 시설관리공단의 시설물 기술 지원 등을 통한 첫 협업으로 추진됐다.
미적 감각을 고려한 환경 조성으로 조경 수목에 테마별 셀프웨딩 포토존을 설치, ABC행복학습타운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셀프웨딩을 선호하는 청년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ABC행복학습타운에는 벽면과 자연환경을 고려한 아트월, 아크릴 모빌, 드림캐쳐(Dreamcatcher)와 가랜드(Garland) 등의 소품과 디스플레이로 9곳에 다양한 컨셉의 웨딩 포토존이 설치됐다.
김순분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셀프 웨딩 포토존은 아름답고 즐겁고 안락하며 추억을 쌓은 수 있는 친근한 공간으로 조성됐다”며 “이를 통해 또 다른 이미지의 ABC행복학습타운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해 11월 경기청년협업마을팀 주최로 청년 아이디어 공모전 프로젝트 ‘청년 서바이벌 동거동락’을 개최, 우승팀으로 ‘컨셉박스(Concept Box)라는 청년 기업을 발굴, 지역 재생을 위한 방안으로 ’셀프 웨딩 포토존’을 ABC행복학습타운에 조성키로 했었다.
시흥=이성남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