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 각급 학교 교육급여 업무담당 교직원 대상 합동연수 실시

▲ 붙임2-1 보도자료 사진1
▲ 합동연수 실시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안양, 과천, 군포, 의왕시 관내 각급 학교의 교육비 및 교육급여 업무담당 교직원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교육비ㆍ교육급여 업무지침 개정 내용, 나이스 시스템, 교육급여 업무처리 매뉴얼’에 대한 합동연수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저소득층 가정 학생에게 교육복지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담당 교직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여 수혜 대상 학생이 소외되는 사례가 없도록 교육여건 불평등을 해소하고, 실질적 교육복지를 실현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맞춤형 급여체계 개편으로 전년도 대비 확대되는 교육급여 지원 방침과 세부 업무지침을 안내했다. 또 교직원 질의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자세한 설명으로 연수를 진행해 교직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김성수 학교현장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교육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단 한명의 학생도 누락되지 않도록 관할 동주민자치센터와 긴밀한 협조로 수혜 대상자 발굴에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양휘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