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녹색건축물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건축물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및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물 조성을 목적으로,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주택,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연면적 660㎡ 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 이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사업은 단열, 창호, LED 조명, 저녹스 친환경 보일러 설치이며, 지원 금액은 총 공사비의 50% 범위 내 최대 1천만 원 이내다.

 

김상신 센터장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은 2017년에 40가구를 선정 사업을 완료했다. 여름에 덥고 겨울에 춥게 생활하는 노후건축물의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서, 전기 및 가스료 절감의 효과가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이라고 소개했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센터 홈페이지(www.siheungurc.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6일부터 30일까지 센터 방문(경기도 시흥시 은행로65번길 22)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시흥=이성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