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아크베이 스트리트 상가 분양

▲ 송도 아크베이 스트리트 이미지

포스코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1공구 b3블록에 지상 1~3층, 총 167실 규모의 ‘아크베이 스트리트’를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아크베이 스트리트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장점이다. 청약 경쟁률 최고 613대 1을 기록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아파트 및 오피스텔 1천30가구의 입주민을 고정 수요로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 입주 완료 및 예정 가구가 7천가구에 달한다.

소비력이 높은 직장인 수요층도 풍부하다. 아크베이 스트리트 인근에 연수세무서,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 공공기관 기업들이 밀집해 있다. 특히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가까이 있는 초역세권이어서 풍부한 유동인구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크베이 스트리트 앞 인공해변, 수변테크, 공원 등이 들어서는 송도워터프런트 조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투자가치를 높이기 위해 호수 전망이 가능하도록 수변 친화적으로 점포를 배치한다. 유럽형 카페거리를 모티브로 한 스트리트형 점포 배치로 탁 트인 개방감 및 편리한 고객 동선 확보는 물론 유동인구도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아크베이 스트리트는 초역세권 입지에 주거, 업무, 문화ㆍ여가시설이 모두 갖춰진 최적의 입지로 향후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천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