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청년축제 기획단' 15명 위촉… 슬로건 선정부터 홍보까지 ‘청년 손으로’

안양시는 29일 2025년 안양청년축제 기획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29일 2025년 안양청년축제 기획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제6회 안양청년축제’를 이끌 기획단 15명을 선발해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은 지난달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됐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기획단과 관계자들이 첫 만남을 갖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공유했다.

 

기획단은 이날부터 9월까지 축제 표어(슬로건) 선정,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준비에 나선다. 축제 당일에는 현장 운영진으로도 참여해 행사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기획단의 한 참가자는 “청년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어 기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대호 시장은 “청년기획단이 주도하는 축제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와 에너지가 가득한 뜻깊은 자리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6회 안양청년축제’는 청년의 날인 오는 9월 20일 개최될 예정이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