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초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5 성남 초등 교감 하이러닝 및 AIDT 활용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AI 기반 맞춤형 교육 플랫폼 ‘하이러닝(Hi-Learning)’ 및 ‘AI디지털교과서’활용의 현장 안착을 위한 이해 제고와 및 관리자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하이러닝은 도교육청이 자체 개발한 통합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AI 기반 진단·처방, 디지털 교과서, 클래스보드, 실시간 피드백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과 교사 중심 수업 설계를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하이러닝 플랫폼의 구조와 핵심 기능 소개, AIDT 교과서 기능 및 활용 사례 공유, 클래스보드 및 실시간 수업 도구 활용 방법 등을 직접 실습해보는 연수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감은 “하이러닝은 단순한 플랫폼이 아니라, 미래형 학습 환경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라는 점에서 인상 깊었다”며 “학교 차원의 적극적인 활용 지원으로 경기미래교육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감 선생님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곧 학교 혁신의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중심의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